주의 : 이글을 SLR클럽의 펜탁스 포럼의 정보/강의 란에 올렸던 글입니다.

2013/11/05일 작성된 글입니다.


일련의 사태로 옮기는 글입니다.
(링크등은 당연히 깨져 있거나 삭제 하였음을 밝히며, 블로그의 글투와도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무진군입니다. 자주 올려야 하는데 일이 많다보니 조금 조금씩 쓰네요.
오늘은 2 - 1이니 만큼 정식 넘버링이 아닌 외전 입니다.

다들 플래쉬를 하나씩 갖고 계시겠지만, 사용을 안하시는 분들은 이글을 읽으신 다음에는 배터리를 한번씩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플래쉬 유지 보수에 필요한 내용중에 하나가, 최소한 분기당 한번씩은 빵빵 터트려 주시는게 유지보수에 도움이 된답니다.

플래쉬 안에 있는 콘덴서의 수명과 관리 때문인데요. 너무 안쓰시게 되면, 훗날 노화(?)로 인해 제성능을 못합니다.
3-4개월에 한번씩은 풀발광 3-4회씩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실지도 모르실 수도 있지만..
플래쉬 콘덴서의 관리(메츠 메뉴얼 발췌)
플래시의 전원을 오랜동안 켜지 않으면, 내장된 플래시의 콘덴서는 물리적으로 변형됩니다.
이 때문에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도 3개월에 한번,10분동안은 전원을 켜 놓아야 합니다.
플래시의 전원을 켠후 1분이내에 플래시 준비 완료 표시가 켜지도록 충분한 전원을 공급해야 합니다.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콘덴서의 용량이 줄어 드는것은 컴퓨터의 파워의 힘이 딸리기 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노후화로 인해 점점 사용할 수록 컴퓨터의 파워도 용량이 줄어 듭니다.^^:.)

3개월에 한번씩은 전원을 넣고 터트려 줍시다..^^:.





배터리가 부족해져서..=ㅅ=;.. 전부 못터트렸네요..=ㅅ=; 싼놈이던 비싼놈이던 관리해 줍시다..^-^
무진군이 플래쉬 덕후/매니아/컬렉터이긴 합니다.(왼쪽의 중형조명도 역시 가끔은 전원을 넣어 주어야 해유..)

동조테스트 때문에 1개 스탠드에 전부 올려 놓고 찍고 내리는데 설치 철거만 20여분 걸린건 함정..=ㅅ=;.



=-=-=-=-=-=-=-=-=-=-=-=-=-=-=-=-=-=-=-=-=-=-=-=-=-=-=-=-=-=-=-=-=-=-=-=-=-=-=-=-=-=-=-=-=-=-=-=-=-=-=-=-=-=-=-=-=

있는 그대로 옮겨온 글이므로 다소 어색 할 수 있습니다.





신고
추천에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D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당신의 상콤한 트랙백과 댓글이 무진군의 블로그질에 비타민이 됩니다 '_'/
Trackback(0) : Comment (0)

당신의 소중한 댓글에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