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Uplus Zone을 활용해 보자.

by 무진군 2010. 12. 31.


uplus.co.kr


 저번 포스팅에서 wifizone활용을 위한 U+zone가입에 대해서 다루었는데 이번엔 wifizone의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약2주 정도 사용을 했었는데 꽤 만족 스러운 서비스 이더군요. 일단 U+zone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U+APN을 사용 하도록 만들어주는 인증 사용등록 정도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Connection Manager(이하 CM)을 사용 기기에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이하 설명은 무진군의 HTC Desire를 기준으로 설명 합니다.)


 먼저 마켓에서 U+zone의 CM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사실 사용 결과 CM은 wifi용 접속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를경우 설치를 해야 하며, 처음 사용자에게 쉽게 접속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APP으로써 사용방법을 모르실 경우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사실 HTC Desire의 내부의 wifi접속 방법을 이용하시면 사실 손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처음 설치 후에 인증 받은 다음에는 자유롭게 wifi 스위치 만으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삭제를 하셔도 문제가 없을듯 하지만 아직 프로요의 접속 프로그램과 꼬이는 경우가 있어서. 그닥 추천 하지 않습니다.-꼬일경우 복구를 위해서 놔두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U+APN의 신호가 낮아서 집의 AP쪽으로 옮길려고 해도 접속이 안되는 현상등-이것은 Desire의 문제인듯 합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무척이나 간단해서 일반적으로 wifi AP를 설정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문제 없이 접속이 가능 하실 겁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제 능력 부족인지는 몰라도 넷북등의 노트북의 접속은 쉽지 않습니다. (인증서가 없으며, 인증서는 u+zone에서 받아야 하는데 LG관련해서는 한개 아마도 MAC어드레스로 LG서버쪽에서 ok 사인을 주지 않으면 안되는 듯 하군요..=ㅅ=;...) 일단은 편하게 들고 다니는게 스마트폰이라 스마트 폰으로..(사실 전의 가입시에는 아무 생각이 없었습니다.) 가입 신청을 했습니다.

 LG같은 경우 wifi world AP 정보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LG U+zone홈페이지에 가서 확인을 하시면 손쉽게 자신이 자주 움직이는 동선의 와이파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지도보고 찾아 가서 사용할리는 만무 하기 때문에 LG U+가 좀 많음 ㅋㅋㅋ 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이제 활용편인데요.. 사실 AP를 갖고 활용이다 뭐다 말하기는 사실 어렵습니다. 무진군 같은경우 SKT의 55요금제 이기 때문에, 사실 무선 인터넷이 무제한 입니다만,.. 왜 U+zone에 가입했는가? 라고 하면, 뭐 간단히 말해 youtube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때문이지요.^^:.. 최근 무진군은 사진 관련 동영상이나 정보를 youtube등에서 얻곤 하는데 사진 관련 동영상 같은 경우 아무리 폰으로 본다고 해도 HD영상으로 보는 쪽이 낫습니다.(youtube같은 경우 3G와 wifi접속시 해상도가 자동 변경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 카페등에서 지인들과 사진이야기를 많이 하는 편인데, 예로 본다던가 하는 경우 많이 활용하곤 하죠, 최근의 카페등은 계약된 업체들과 마케팅의 일환으로 사용 되곤 합니다.(예를 들자면, KT쪽이 이래 저래 많이 계약이 되어 있는 편이지요.) 사실 무선 인터넷의 사용 방법으로 치면, 이동을 활발하게.. 라면 3G기반인 SKT쪽이 콸콸콸 하니 이용이 편리한 편이고. 카페등에서 사용시에는 KTF가 강력한 편입니다. LG의 U+zone같은 경우요?.. 불특정 다수의 AP를 지원 하지요.. 주로 음식점 등에서 빵빵 터져 주십니다. 다시말해 LG070(구)로 가입이 된 가게 같은 경우 U+APN을 사용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무진군 같은경우 지하철/버스등의 대중교통 이용시는 3G, 음식점등 070전화를 쓰는 업소 근처에선 U+zone 대부분의 카페에선 공개망 AP등을 사용 합니다. 하지만 U+zone이 있는 경우는 비슷한 수준의 감도를 지원할 경우 U+zone을 사용하곤 하지요. 이유는 단순 합니다. 보안문제가 약간 더 낫습니다. ^^


지인과 회의중에 잡아본 무선 보안 설정..

 사실 대충 아무데나 잡히며 땡이긴 합니다만,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그 폭을 상당히 넓힐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듯 합니다. 음식점 등에는 070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U+zone의 영역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도 한 몫하더군요.(대부분의 아파트 단지내에선 뭐든 잡히더군요.)


카페에서 즐기는 Youtube는 정말 좋습니다. 사람 기다릴때도 좋구요.


 이건 집에 귀가 하면서 사용 하는 U+zone입니다.ㅋ. 사실은 깜빡잊고 wifi 스위치를 올려 놓았다가 보니 접속 되어 있더군요..^^:. 요즘 날씨에는 추워서 밖에서는 할 엄두가 안나지만, 개방망과 U+zone, 3G, T wifi zone을 동시에 쓰는 저로써는 대부분의 곳에서 인터넷 생활에는 무리가 없네요..^-^

 약간 아쉬운것은 인증서 발급이 조금 자유로웠으면 하는 것이 아쉽긴 합니다. 넷북 등에 세팅 하는 방법들이 없어서요.. 대부분은 스마트폰/타블렛PC등에 제한 되어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여러 공개망을 통한 인터넷 활용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점에서 위의 조합은 최고! >_<乃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