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U+Zone을 가입하자!!!

by 무진군 2010. 12. 15.


LG U+ 와이파이로거 2기에 뽑히면서, 알게된 저도 모르는 서비스가 있었는데 바로 Uplus ZONE입니다.
참고로 무진군은 예전부터 Xpeed와 LG070을 사용 하고 있었습니다.(과거 포스팅 참조)


 그러다 보니 이번에 Uplus ZONE이란게 뭔가? 싶어서 알아 보던중 재미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Xpeed이용자 같은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 모르고 있었다는 것이지요. 일단 LG관련 서비스(OZ가입고객과 U+인터넷 명의자)에게는 무료로 서비스가 되는 것인데, 모르셨던 분들은 일단 가입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물론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혹은 스마트폰 소지자 일 경우에 말이지요.- 극대화가 되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나중에...)

http://zone.uplus.co.kr/

가입신청은 위에서 간편 가입이 가능합니다.


일단 저 버튼을 누르면 가입 절차가 시작이 됩니다.


생각외로 가입절차는 간단 합니다. 위에 보면, ※표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무료 라는 것이지요..^^:.
자기 인증을 위해 핸드폰 인증 번호를 받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LG관련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저기에 뜹니다..(그럼 무료)
아이디를 발급 하고 나면, 폰에 SMS로 비밀번호가 전송 되는 군요.



가입이 완료된 후에 화면입니다.


자 다짜고짜 가입이 이득이다?라고 했습니다.
과거 LG070때부터 wifi AP사업을 LG쪽에서 진행한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덕에 Mylg070이라는 AP는 거리에 넘쳐 나게 되었지요. 이것이 아이러니 한것은 SKT나 KTF가 AP증설 와이파이존..
갖고 박터지게 싸울때 이미 국내에 가장 많은 wifi AP를 갖고 있던 것이 LG였다는 것이지요.
(물론 그것도 설정이 가능해서 보안설정 등으로 접근이 어렵게 되었지만요.)

사실 당시에 뿌린 AP가 54Mbps의 802.11b/g모델이었습니다. 사실 인터넷 전화를 밀었기 때문에 속도도 굉장히 낮았지요.

얼마전 백지영씨가 광고 하듯이 U+100상품이 생기면서 AP를 100Mbps급으로 바꾸기 시작한 것도 스마트폰과 i-pad등의
타블렛PC의 보급에 따라 정책이 바뀐 것이지요.

단 LG에서 나오는 공유기 같은경우 실제 LG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열려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LG070전화기 같은 경우(현 U+인터넷전화) 어느 LG AP나 그냥 접속이 가능하지요.
*(내부에 이미 ssid와 비밀번호가 내장되어 처리가 됩니다.)

그걸 확대하는 것이지요. 집에서 노트북으로 U+를 쓰는데 외부에서도 쓰고 싶다.. 하면.. 100Mbps로 사용 하는 wifi ZONE이 생겨 나게 되는 것입니다.(실제 속도는 안나겠지만요..)

LG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끼리 서로 서로 써보자.. 라는 개념으로 시작 된 서비스입니다^^:

이쯤 되면 안쓰면 손해? 겠지요?
개인적으로 광랜이라면 LG쪽을 사용하고 같은 환경으로 외부에서 wifi를 만드는 것이 유리 하다 생각이 듭니다.

일단 가입은 했으니 다음에는 무진군이 어찌 쓰는지 보여 드리도록 할께요^^:.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